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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자유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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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자유발언 내용보기
  • 임춘희 의원 5분자유발언

    제248회 제4차 본회의, 2017-12-14(목)

    존경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조동탁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사람 중심의 살기 좋은 강동구를 만들어 가는 이해식 구청장님과 1300여 관계공무원 여러분! 가장 먼저 강동구소식을 알리는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명일1동, 길동 지역구 임춘희의원입니다.
    다사다난했던 붉은 닭의 해 정유년이 저물어 갑니다.
    뒤돌아 보건대 금년은 북핵·탄도미사일 15번 발사로 인해 국내외 정세는 마치 전쟁이 눈앞에 일어난 듯 살얼음판이었고, 우리나라의 방어능력과 공격 능력은 어느 정도일까라는 궁금증도 있었습니다.
    또한 “이게 나라냐”라는 촛불집회, 대통령 탄핵과 대통령 선거, 11월 15일 포항 규모 5.4 지진 발생, 지진으로 인해 1993년부터 시작된 대학 수학능력시험 날짜 연기 등등 어마어마한 큰일들이 계속 일어났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나라의 대다수 국민들은 각자 자신의 업무에 충실하여 오늘에 이르렀고 국민들은 굳건한 정신력으로 나라를 지키고 있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탁상행정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행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자 합니다.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정책 집행이나 조치에 대해 구민들은 다양한 입장에서 자신의 요구를 드러내고 관철시키기 위해 민원을 제기하며, 집단 민원으로 전환되어 집회 및 탄원서를 제출하여 갈등과 분쟁으로 계속되기도 하지요.
    불합리한 행정제도, 법령, 시책 등으로 인하여 그 지역 주변사람들의 권리이익이 침해되거나 불편 또는 부담이 되는 사례들이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그리하여 관련된 지역주민들 간 갈등 분쟁으로 집단 민원이 계속되고, 그 민원을 해결키 위해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만 도저히 갈등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없는 상황까지 치닫곤 했습니다.
    행정기관은 민원의 기대와 요구를 반영하여 신속성, 편리성, 투명성, 접근성의 가치를 담은 민원 행정 양질의 서비스 제공, 민원 행정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는 한편 불편 사항 과제를 발굴·개선하여 민원서비스 수준향상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가장 최선의 방법은 민원 불만 요인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현명한 길이 되리라고 믿습니다.
    민원발생이 가장 많은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논리로써 민원으로 대하려고 하지 말고 민원인의 암담한 심정을 공감하려는 노력과 성급한 결정을 내리지 말고 주의를 기울여 잘 들어주고, 민원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반드시 이해하고, 차분하고 진정시키면서 분명하고 자신 있는 목소리로 대응하고 난후 체계적으로 대안을 작성·분석하고 가장 현실적인 대안을 가지고 민원처리에 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짧게 물어보고 짧게 대답하고, 정보위주로 이야기 하며 친근감을 유지하며 자신의 언행에 대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랑하는 강동구민여러분!
    본의원은 구민과 함께 발로 뛰는 자세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꿈과 희망이 넘치는 활기찬 강동구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다가오는 2018년은 황금 개띠의 해 무술년입니다.
    우리나라의 상승되는 국운과 국내외 정세가 안정되어 황금 개처럼 좋은 일이 많이 많이 일어나 보다 나은 대한민국을 염원하면서 구민 여러분의 가내 건강과 만사형통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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