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6회 제0차 개회식 회의록

제246회-개회식  

(제246회-개회식)


제246회 강동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강동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7년 8월 30일 (수) 11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46회 강동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1시03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박지철  지금부터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제246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 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동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조동탁  존경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김진만 부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의장 조동탁입니다.
  유난히도 잦은 폭염과 장마도 이제 한풀 꺾여, 아침 저녁으로 제법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모시고 제246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그 동안 무덥고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민들의 애로사항과 현안을 챙기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5일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제72회 광복절이었습니다.
  조국의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께 경의를 표하며, 독립 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주 강동구민과 광진구민이 광진교에서 만나 문화를 나누고 소통하는 화합의 한마당 “광진교 페스티벌”이 성공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최근 북한의 거듭된 미사일 발사 등 도발 행동으로 한반도 평화와 국가 안보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광진교 페스티벌에서 보여준 강동구민과 광진구민의 단합된 모습처럼 여·야, 남녀노소 구분없이 모든 국민이 일치 단결하여, 이 위기를 슬기롭게 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북한의 무력 도발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을지훈련을 빈틈없이 준비하고 훈련에 임해 주신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46회 임시회에서는 추가경정 예산안과 조례안 등 구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안건들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구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안건 심의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추가경정 예산안이 주민의 이익을 위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세심하고 꼼꼼하게 검토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이제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 같기만 바란다” 라는 속담도 있는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이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 어렵고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없는지 살펴, 구민 모두가 넉넉하고 훈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참석해 주신 언론인 분들과 구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한가위 보름달처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박지철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4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