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강동구의회
희망과 미래가 있습니다. 강동구의회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답변]
작성자 김** 작성일 2020.01.20 조회수 548

- 우리구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소중한 의견을 주신 오○○님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요청하신 건의사항과 관련하여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진정서 등 처리에 관한 규정」제5조제1항에 따라 우선 관련 기관인 강동구청에 전달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답변을 회신 받았습니다.

 

▸ 오**님께서 말씀하신 거주자 우선 주차구획의 경우, 현재 대기자가 많은 상황으로 강동구청에서는 주차구획의 신규 조성이 가능한 장소를 수시로 조사하고 있으며, 차량 통행에 지장이 없는 지역을 발굴하여 점진적으로 확충해나갈 예정입니다.

▸ 또한, 주택밀집지역 내 담장 허물기 지원 사업, 유휴 국공유지 및 사유지 확보를 통한 소규모 주차장 조성사업이 추진 중에 있으며, 지역 내 대규모 재개발 사업 · 공공청사 신축사업 추진시 지하 공영주차장을 건립을 통해 주차난 해소를 도모하는 등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다만 이와 같은 건립 · 조성 사업에는 도시계획심의, 토지용도 변경 등 사전절차의 이행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점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하루라도 빨리 지역 주차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구의회에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공영주차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하겠으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거지주차구획에 대하여는강동구도시관리공단(☎02- 2045-7779)으로, 주차장 건립 등에 대한 문의사항은 강동구청 주차행정과(☎02-3425-6305)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소중한 글을 올려주신 오○○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비공개
이전글 암사동에 주차장 건립 부탁드립니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