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강동구의회
희망과 미래가 있습니다. 강동구의회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동장 일행으로부터 억울한 일을 당했습니다.-구청은 답변을 제대로 하지 않습니다.
작성자 김** 작성일 2021.02.08 조회수 518
강동구청 홈페이지에 민원 작성하고 답변을 받았는데
내용을 많이 빗겨갑니다.
아래에 구청 담당자 답변 첨부합니다.
---------------------------------------------------------------------------------------------------

구 직원이 경위서를 어떻게 작성하였기에
모두 명부 작성에 응했다고 하십니까?
CCTV보면 불응 했습니다. 거짓 보고입니다.

또한 방역수칙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발생한 사안이 아니라
알면서 갑질을 한것입니다.
"동장인데 모를것 같으냐, 알면서 어떻게 나온건지 떠본거다"

제가 요구하는것은 방역수칙 교육이 아니라
구 직원이 제게 말씀 하셨 듯
"그동안 그 위원에게 식사대접, 차대접 하는 공무원이 많다. 함부로 할수 없다"
이부분에 대한 해명과
위원의 인사에 문제가 있는지의 명명백백한 조사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방문한 일행의 말씀 중
"공무원은 해결할수 없으니 똥밟았다 생각하고 참아라"
이부분에 대한 해명을 바랍니다.

또한
해당 위원의 불이익과 처우를 확인하고싶다고 요청했으나
"직무 내외로 모범적 태도를 견지할 것을 지시"가 진정으로 됐는지 확인 할수 없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아래는 구청민원에 대한 답변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청장 이정훈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솔선수범하고 계시는 김**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러한 힘든 시기에 구 직능단체 회원의 적절치 못한 언행으로 인해 김**님께 마음의 상처를 드려 송구하며, “구청장에게바란다”에 요청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장에 있었던 구 직원에게 경위서를 통해 확인한 바, 동행한 주민이 출입자 명부를 작성하면서 “~외 몇 명”으로 작성하여도 되는지 문의한 것은 방역수칙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발생한 사안이었으며, 동행한 직원들이 바로 개인별 명부 작성에 응하였다고 보고 받았습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동행하였던 직능단체 위원이 김**님께 부적절한 언행을 한 것 또한 사실로, 김**님의 겪으신 불편과 불쾌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해당 직능단체원이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일원으로서 매사에 더욱 모범을 보여야함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못한 모습을 보인 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이번 일을 교훈삼아 전 동 주민센터 소속 직능단체원들에게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향후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동 주민센터 동장 및 직원에게도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방역수칙 준수 철저 등 직무 내외로 모범적 태도를 견지할 것을 지시하겠습니다.

기대를 가지고 민원을 주셨는데, 이에 미치지 못하는 답변이 됨을 양해하여주시기 바라고,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계신 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경우 우리 구 감사담당관(담당 김현진, 3425-5034)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드리겠습니다. 김**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답변]
이전글 강동구청 당직실 공무원의 민원응대태도 및 근거가 맞는지 여부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