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강동구의회
희망과 미래가 있습니다. 강동구의회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파믹스가든 시설개선 요청에 대한 답변]
작성자 강**** 작성일 2021.09.24 조회수 1898

- 우리구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남겨주신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유사 민원이 다수 접수되고 있어 일괄답변 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향후 접수되는 유사 민원의 답변 또한 본 일괄답변으로 갈음하여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 문의하신 내용은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진정서 등 처리에 관한 규정」 제5조제1항에 따라 해당 기관인 강동구청에 전달하였으며, 담당부서로부터 회신받은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 우리구는 2009년 친환경 도시텃밭 개장을 시작으로, 상위 법령이 제정되기 전부터 전국 최초로 도시농업 조례를 제정하는 등, 지난 10여년의 기간 동안 도시농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 무엇보다 경제적인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공공기관으로서 공동체적 가치와 환경적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고, 도시농업 정책 운영을 통해 사회적 공익을 증대함으로써 사회의 건강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도시농업은 단순히 씨앗을 심고 농산물을 수확하여 파는 것에만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정서적·환경적 가치, 즉 ‘마음’을 심고 나누는 것이 더욱 중요한 목적입니다. 이러한 활동이 사회 속 인문학적 기반을 다짐으로써 우리구가 더욱 풍성하게 발전할 수 있는 멋진 바탕이 될 것입니다.

 

‣ 현재 공사 예정인 파믹스가든 시설개선을 위하여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를 시작하여 조경총괄 기획가 및 야간경관총괄기획가 자문을 거쳐 도심 속 힐링할 수 있는 가든으로 시설개선을 위한 공사비 부족예산에 대해 2021년 제2차 추가경정예산에 편성을 요청, 그동안 가든 방문 시 휴식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주민쉼터 공간 조성, 산책로 정비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파믹스가든 시설개선 주요 내용은 양봉장 이전에 따라 그 공간을 편백나무숲과 파고라, 썬베드, 데크테라스 등 주민들의 쉼터 공간 조성, 접근성 개선을 위한 분수대 중간에 다리 신규 설치, 출입구 및 산책로 공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또한 야간산책을 하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조명 및 안심벨 설치, 보안용 CCTV 추가 설치, 초화원 및 분수대 등 정원 조성 및 도회적인 라이팅 조명 설치 등 주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조성하여 파믹스가든을 전면 야간 개방운영하여 주민들에게 더욱 많은 편익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 강동구청 도시농업과(☎02-3425-6544, 담당 이현석)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평안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답변드립니다
이전글 강동구의회와 강동구청장은 근거를 제시하며 답변해라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