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강동구의회
희망과 미래가 있습니다. 강동구의회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강**** 작성일 2023.10.06 조회수 88

우리구의회 홈페이지에 남겨주신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진정서 등 처리에 관한 규정」 제5조제1항에 따라 해당기관인 강동구청에 전달하였으며, 회신받은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광문고교사거리의 신호체계 변경을 건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광문고교사거리는 현재 2현시(① 남북간 직진 및 비보호좌회전+동서측 횡단보도 신호 ② 동서간 직진 및 비보호좌회전+ 남북측 횡단보도 신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교차로의 신호체계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교차로의 기하구조, 교통여건, 전후교차로와의 신호연동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서울경찰청의 교통안전시설심의를 통과해야 합니다.

육**님께서 요청하신대로 좌회전 신호를 별도로 부여할 경우 신호현시 및 주기가 증가하므로 주변 도로의 정체를 가중시킬 수 있어 신중하게 검토해야 하므로 즉시 시행할 수 없는 상황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현재 광문고교 사거리 주변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시행하는 ‘세종~포천간 고속도로’공사가 진행 중이므로 공사완료에 따른 복구계획 수립 시 좌회전 신호 부여가 가능한지 서울경찰청, 강동경찰서, 한국도로공사와 협의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강동구청 교통행정과(☎02-3425-5072, 담당 김정은)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답변드립니다
이전글 강동구의회 스크린골프장 설치가 공간 효율과 무슨 관련이?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