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강동구의회
희망과 미래가 있습니다. 강동구의회

언론보도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강동구의회 지역복지연구회 비교 시찰
작성자 강동구의회 작성일 2014.02.25 조회수 2635
강동구의회 지역복지연구회(회장 박재윤 구의원)는 타 지자체의 청소년 복지정책 사례 수집을 위해 ‘꿈꾸는 공작소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를 비교 시찰하며 서천군청 및 센터 관계자들로부터 운영 현황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지하1층과 지상4층 규모의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시설을 견학하였다.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는 ‘서천 청소년의 꿈을 디자인합니다’라는 주제로 청소년자치참여 활동 육성 지원 및 지역사회연계활동, 청소년정책참여-Y열린행정, 청소년 동아리 육성지원, 창의적 체험활동, 청소년문화예술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비교시찰을 통해 지역복지연구회원들은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의 경우 청소년이 행복한 ‘꿈꾸는 공작소 만들기’라는 비전 하에 청소년들의 자율적이고 건전한 놀이문화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 같아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지역복지연구회는 강동구의 복지정책개발과 의원입법 활성화 도모를 위한 강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이며, 박재윤 회장과 박찬호 간사를 비롯해 제갑섭 건설재정위원장, 문영주 의원, 고종덕 행정복지부위원장, 안병덕 부의장이 활동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강동구의회, 제216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강동구의회 김정숙 의장, 「2014 대한노인회 민속 윷놀이 대회」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