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강동구의회
희망과 미래가 있습니다. 강동구의회

언론보도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지방의회 기능·역활 生生 체험
작성자 강동구의회 작성일 2013.03.21 조회수 2907
강동구의회(의장 김정숙)는 지역내 중학생들에게 의정활동을 체험할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과 소통하고 다가하는 의회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길동 소재 신명중학교 1학년 33명의 학생들은 19일 사회과목의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나로 의회를 찾았다.

견학 온 학생들은 학교자체 진로체험 활동시간을 통해 ‘지방의회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를 과제로 삼아 풀뿌리 민주주의 장인 구의회의 구성과 기능, 운영 및 의정활동, 연구단체 활동상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

또한 본회의장에서 의원명패가 있는 자리에 직접 앉아 보고, 의원의 모습으로 의사봉 3타 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의회를 체험하는 귀중한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해당 중학교 소재 지역구 의원인 김용철 의회운영위원장이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하며 환영인사와 함께 구의회에서 하는 일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오늘의 의회 체험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믿으며, 매 순간 최선을 다하여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강동구의회는 열린 의정 구현으로 구민들이 평소 의회에 대해 갖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등을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방청 및 시설 견학을 연중 접수하고 있다.

방청 및 시설 견학 희망자는 사전에 홈페이지(council.gangdong.go.kr)나 전화(☎3425-7390~2)로 신청을 하고 담당직원의 안내를 받으면 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3회 강동구청장기 생활체육 야구대회’ 참석
이전글 강동구상공회 ‘창립 11주년 기념식 및 제5대 회장 취임식’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