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강동구의회
희망과 미래가 있습니다. 강동구의회

언론보도

언론보도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강동구의회, 역대 최초 중국 우호교류도시 초청 방문
작성자 강동구의회 작성일 2014.11.04 조회수 1139
강동구의회(의장 성임제)는 지난 10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성임제 의장과 제갑섭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 7명이 중국 진황도시와 북경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강동구 우호교류 도시인 중국 하북성 진황도시 부시장의 공식 초청으로 강동구의회와의 협력 강화를 위해 역대 의회 최초로 실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진황도시는 지난 2000년 강동구와 우호교류 체결을 맺은 이래 14년 동안 두터운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도시로, 우호증표로 서울 강동구에는“진황도길”, 진황도시에는“강동길”이 명명되어 있다.

성임제 의장은 풍지영 부시장(시장 공석)과 만남에서“진황도시가 세계적인 관광지인 만리장성이 시작되는 항구도시로 경제투자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것과 같이 우리 강동구도 신석기시대 유적인 서울암사동유적을 간직한 역사의 고장이며 최근에 삼성엔지니어링 입주 등 새롭게 떠오르는 경제도시로 비슷한 점이 많다”며, “그 동안 두 도시가 변함없이 14년 교류를 맺어왔듯이 앞으로도 양 도시 간 발전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송명화 건설재정부위원장, 제219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우리 구의 안전사고 예방에 대하여
이전글 강동구의회 성임제 의장, 2014 어린이 놀이문화 축제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