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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행정사무처리와 직원처리를 기피하고 있는 강동구청 4
작성자 박** 작성일 2013.02.06 조회수 959
강동구청은 참으로 지저분함.  
정확히, 명백히, 정직하게 라는 말 모르는지.  
여기 게시판에 올려진 제목 동일한 1,2,3 같은 행태가 다소 소홀한 것인가.  
이런 일 강동구청은 굉장히 흔한 일인가 봄.  
국민신문고에 분명히 질문에 정확히 답할 것을 요구하였음.  
해당 직원들에 대해 민원인이 확인할 수 있게 정확히 표명도 안하고(한두명이 아니지 않나)  
전화, 방문, 우편, 인터넷, 콜센터 등 모두가 정상적으로 민원 접수 되는 것이며 그에 대한 답변은 당연한 것이거늘 2012.12.15 접수한 것을 답변 안하고 2012.12.31 국민신문고 접수하니 그제서야 제도에 밀려 부정확한 내용을 답변이라고 달아 놓고 2013.12.14 접수하니 딸랑 답변 달아놓고.  

민원행정서비스헌장운영규정 똑바로 해석하길.  
제1조(목적)이 뭔가. 이 규정은 행정서비스헌장제정지침(대통령훈령 제70호)에 의하여 결론은 민원인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민원인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민원행정을 실현함을 목적으로 하는 것임.  
강동구청 행정서비스헌장개요에도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주민생활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는 업무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행정서비스 이행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행정의 고객인 구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라고 떡하니 써 있는데 왜 이러시나.  

그리고 정직하지 못하게, \\\'아울러 문의하신 행정서비스현장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주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업무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행정서비스 이행기준과 내용, 제공 방법 및 절차 등을 정하여 공표하고 실천에 노력하는 제도임을 알려드립니다. \\\' 라고 답변하고나 있고.  
불리한 건 짤라먹고 정직하지 못한 게 다반사.  

강동구행정서비스헌장 공통이행표준도 ①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②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③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④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⑥ 고객만족도조사와 결과공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있는데 실천은 커녕 홍보도 제대로 안하고 있지 않은가.  

정직하게 잘못을 인정하고 책임을 다하지 않고 불리한 내용에 빠져나갈 궁리만 하고 있음.  
여지껏 한 짓들 모두 보상받고도 남는 거 같은데. 불성실한 답변 말고 정확하고 정직한 답변 하길.  

민원 처리하며 개인적인 손해 본 것 있는가. 되려 월급 받고 있지.  
민원인은 받을 이유 없는 불쾌함에 이지경까지 정신적,물질적,시간적 등 피해 발생하여 가중되고 있는데.  

더 웃긴 건 잘못을 저지른 직원도 문제지만 이 민원을 처리해야 하는 부서, 담당 총무과건 감사실이건 민원사무처리 기간 어기고 민원인이 여러차례 답변 요구해도 불응하고 당연히 해야될 업무를 하지 않은 엄연히 업무태만, 직무유기, 게다 친절하지도 않고 도의적 책임을 다하지 않은 당신들은 왜 징계 안받나?  
그러면서 누굴 주의,교육 시키고 있는지 원.  
이에 대한 직원 징계처벌에 대해서 답변 않고 최초 잘못한 직원들만 잡고 앉았으니.  
이용목적 외에 받을 이유 없는 피해가 발생하였고 그에 해당 부서에 접수했으면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되지 않게 신속히 처리하여야 하며 접수 한 번하면 그 이후는 편안히 답변만 받으면 되는 것임.  
헌데 이게 뭐하는 짓인가. 민원인께 시간 맡겨 놨나?  
정신적,시간적,화폐적 가치 당연히 보상해야 되고 이따위 행정서비스 하지 말라고 행정서비스헌장 제도라는 것도 만들어진 것임.  
강동구청은 이런 행위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고 민원인을 힘들게 하고 있음.  
시간 끌어 지쳐 떨어져 나가길 기다리듯이.  
이런 행태는 마치 죄지은 자가 처벌을 면하려 잘못을 시인하지 않는 것과 같음.  
공무원들 성향을 보면 민원인이 불평, 불만 문제 제기하는 것에 대해 도움을 준다고 착각하는 거 같은데 도움이 아니라 당연한 업무이며 되려 민원인이 잘못을 만회할 기회를 주는 것임.  
국민신문고에 분명히 답변하라고 했거늘 아주 잘근잘근 씹어 먹었음.  
요즘 정말 공기관 서비스 많이 개선되려고 노력하는데 아직도 이런 허섭스레기 같은 짓들을 하고 있으니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음.  
강동구청은 독단적인 기관도 아닌데 민원인 나아가 주민, 국민이 잘못된 것을 알리는데 왜 외면하는가.  
같은 공무원이라 팔이 안으로 굽는 것. 이런 원심력이 바뀌지 않으니 발전이 없는 것임.  
정직하게 그 지위와 직책에 따라 헌법적, 법률적 책임, 정치적 책임 그리고 도덕적 책임을 져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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