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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청이나 구의회나 역시 다를바 없네. 2
작성자 박** 작성일 2012.10.31 조회수 1066
전영미 팀장. 1 에 기재된 내용과 별 다른 거 없어 또 쓰기 지겨움. 
역시나 할 것 같아 신경쓴다고 했는데 응대가 홈피 담당자 하고는 차원이 다름.  
10/30 팀장 덕분에 통화시 주민도 아닌 다른 사람들까지 기막혀 헛웃음 나왔음. 

문자로는 해결됐다고 보내고 전화 해서는 글 짤린 건 처리 됐는데 따옴표 쓰면 그 앞에 \\\\\\\\표시가 붙는다고 함. 
정상처리 되려면 11/1 인지 11/2 까지 아무튼 기다려야 된다고 함. 
통화 중 앞에 언급한 불손 언행은 기본으로 하고 몇 가지 찝어 봄.  
* 자신이 어떻게 말하고 있는지, 무엇이 잘못인지 스스로 체크하라고 말한 걸 녹취한 거 갖다 주면 들어보겠다 함. 의미를 알려주니, 녹취한 거 들어보라고 해서 녹취한 게 있으면 갖다 달라고 한 것이라고 함.(이런 걸 말이라고 해야되나.) 
* 질문에 맞지 않는 일관된 답변, 변명에 자기 중심, 합리화 하길래 맞는 답변 하라고 하니 질문을 해 달라니. 통화하는 내내 주구장창 얘기했는데 못 알아 듣고. 하여 어디 사이트를 봐도 그렇게 사용하는 곳(따옴표 \\\\\\\\표시) 없는데 본 적 있냐고 물음. 하니 자기 말해도 되냐며(고객 말하는데 맞물려 말하기 일쑤여서 계속 지적함) 자기는 그런 표시 신경 안쓰고 그냥 올린다는 대답함. 자기가 질문 찝어 해달라 하고 엉뚱한 소리함. 자기들 한테 내용을 전달하는 게 중요한 거 아니냐, 내용을 이해하는 것에 문제 되지 않는다는 말을 함. 지극히 개인(당신) 생각이며 업무적으로도 자기중심사고 임. 문제의 근본적 원인은 파악하지 못함. 
* 팀장이 적절치 못한 표현을 할 때마다 그 수준에 맞게 하향한 단어를 썼더니(예:말을 내뱉다) 그런 말 삼가하라는 말을 함. 그 정도 표현 조차 듣기 싫다면 질 떨어진 고객 응대 하지 말 것. 
* 고객이 직원에게 지적한 것을 그대로 되받아쳐 고객에게 재사용 하는 몰상식한 행동을 함.  
사회적 관계, 직무, 역할을 망각하지 말 것. 고객 의지로 담당자 선택하여 민원 처리하고 있는 게 아니라서 좋지 않은 대우를 받으며 어쩔 수 없이 말 섞고 있는 자체가 불쾌함. 
* 이런 대화 오가고 마무리 될 무렵? 역시 전화끊겠다고 건방진 멘트해서 더 궁금하신 게 없는지 묻고 인사 마무리 하는 거라고 했더니 날름 다시 말하고 즐거운 시간 되세요 라고 함. 하하하. 
상황에 맞게 적절히 한 인사인지. 명분이라고 밖에 안보임. 
민원 접수, 파악, 처리, 사후 관리 등 답변, 응대를 하는 것이 아니고 무슨 고객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지. 

사람들 흔히 비유하는 길 가다 시비 붙어 싸우는 무식한 아줌마 같이 말꼬리 잡고 고객과 뭐하는 건지. 
더 이상 가르쳐 주고 싶지 않다고 분명히 말했음. 
다른 공,사기업 경우 이런 대접은 커녕 노력, 대가 없이 얻는 곳 없음.(좋은 공,사기업이 손해 보면 안되지 
않나.)  
팀장의 결론은 우리는 할만큼 했고 업체에서 그렇게 말하니 어쩔 수 없다, 따옴표 쓸 때 \\\\\\\\표시가 붙으나 내용에 별 문제 없고 그게 싫으면 기다렸다가 써라. 아쉬운 건 고객이니까. 
또 그런 뜻으로 말한 거 아니라고 하려나. 그러면서 문제의 원인은 고객이라고. 
뭐 이따위 서비스 개념이 다 있는지. 
공무원도 자격 부여 시 인성, 소통도 보면 좋겠네. 요즘 사회적으로 웬만한 기업들 면접시 중점으로 보는데. 
왜 이렇게 고객을 적으로 규정하는 기관이 있는 지역에 거주하고자 왔을까. 너무나 부끄럽네. 
강동구 고객(주민)들은 이러한 불친절과 횡포에 적응을 못하면 생활하기 힘들다는 걸 잘 아나봄. 
무슨 문제도 처음 접한다 하고 불만을 들어본 적 없다고 하니.  
이 곳은 절대로! 서비스 개념 깨달을 일 없을 것 같음. 
이러한 일원들이 구성하고 있는 조직체는 아마도 영원한 패자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듬.  

* \\\\\\\\표시 1번 타이핑 했는데 2개, 4개, 8개... 자동으로 기재되네. 테스트도 안했나봄.  
얼씨구. 수정하고 다시 확인 눌러 등록하면 자동으로 계속 수가 증가하여 기재되네. 하하하 
이런 걸 문제가 되질 않는다고 하니. 어이 없네. 
한 번 일할 때 똑바로 좀 하죠.  
그리고 고객 글 다른 거 일체 손대지 말고 원표시만 원본 대로 정상적으로 해 놓으시죠. 정말 짜증남. 

어이쿠. 웃긴거 또 있네. 
답변 요구. 클릭이 왜 안 먹힐까? 
다시 수정 들어가면 없어져서 재클릭 해야 하는 건지 아님 이용 고객 정보 사항 때문인지. 후자겠지. 
내용 보면 뻔히 알만한 걸 단지 만들어 놓은 구태의연한 칸 하나로 명분거리 만들어 놓고. 
정말 누굴 위한 사이트인지.허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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